티스토리 뷰

*의상 기록 및 정리 겸 적어보는 개인적인 주저리 글. 공략 글이 아닙니다.

 

온새미로 나르샤의 아침/시공 속 봉황의 속삭임/ 미래에서 온 용의 포효

한국 오리지널 한복 의상들. 예쁘게 잘 나와서 개인적으로 매우 마음에 든다. 한복에 대해 잘 몰라서 내 눈에는 고증보다는 멋을 추구한 걸로 보이지만 고증도 상당히 지킨 편이라는 것 같다. 멋과 고증을 다 살렸다면 더할나위 없는 일이다. 

 

장르는 계절과 한복인데, 계절은 내 체감상 생일이랑 콜라보와 함께 역속성이 없는 거 아닌가 싶은 태그고 한복도 현재 중국풍말고는 역속성을 잘 모르겠을 정도기 때문에 매우 강한 세트다. 속성들도 흔치 않은 속성들인데, 일본판 2020년 새해 복장들과 일치한다. 아마 원래 우리나라 설날 때 내려다가 일정이 어긋난 것 아닌가 싶다. 그 뒤에 발렌타인 복장들을 화이트데이 복장으로 내놓은 것과도 맞아떨어지고.

 

 

온새미로 나르샤의 아침
의상 수 14
속성 화려 성숙 활발 베이직 따뜻
장르 계절 / 한복
온새미로 나르샤의 낮
의상 수 14
속성 활발 큐티 화려 베이직 따뜻
장르 계절 / 한복
온새미로 나르샤의 밤
의상 수 14
속성 화려 우아 큐티 베이직 따뜻
장르 계절 / 한복

의상명의 의미를 찾아 보니 온새미로는 '가르거나 쪼개지 않고 생긴 그대로.', 나르샤는 '날아오르다'라는 의미인 순우리말이라고 한다. 음, 뜻을 찾아봐도 무슨 의미인지는 잘 모르겠다. 일단 의상 설명에 의하면 언제나 변함없는 기상/열정/꿈을 가진 여왕이라는데… 어라, 여왕이었구나?! 아무래도 저런 머리스타일인 시대에는 여왕이 없었다보니 여왕으로 생각 못했네. 하긴 굳이 대비나 중전 같은 걸로 할 이유가 없지. 왠지 클로지의 찬란한 여왕 테마랑 속성 안 같은 게 아쉬워진다.

쨌든 14파츠나 되고 의상 종류도 꽤나 점수가 높은 걸 많이 받았으므로 안 강할 수가 없다. 베일이나 헤어밴드는 흔지 않은 파츠란 점에서도 꽤 유용하고.

 

 

시공 속 봉황의 속삭임
의상 수 14
속성 우아 성숙 심플 팬시 따뜻
장르 계절 / 한복
시공 속 봉황의 노래
의상 수 14
속성 심플 활발 큐티 팬시 따뜻
장르 계절 / 한복
시공 속 봉황의 날갯짓
의상 수 14
속성 우아 팬시 심플 큐티 따뜻
장르 계절 / 한복

개인적으로 가장 취향인 옷. 일본판 통틀어도 최상위권인 것 같다. 아우터가 매우 예쁘며 다른 곳에도 잘 어울린다. 심지어 사이포니라니! 색도 가장 잘 뽑힌 것 같다. 원래 하늘색 분홍색 조합 별로 안 좋아하는데 날갯짓이 정말 예쁘고. 팔의 반투명한 부분이 잘 살아나는 점이 참 좋다. 아우터 활용도도 매우 높아서 꾸밀 때도 유용하고. 가슴 장식도 은근히 유용하다.
능력치도 온새미로와 마찬가지로 14파츠나 되기도 하고 강하다. 시공 속 봉황의 노래는 클로지에 나중에 추가될 호숫가에서 피크닉 주제와 속성이 일치하기까지 한다.

 

 

미래에서 온 용의 표효
의상 수 12
속성 우아 베이직 심플 큐티 따뜻
장르 계절 / 한복
미래에서 온 용의 승천
의상 수 12
속성 심플 성숙 우아 베이직 따뜻
장르 계절 / 한복
미래에서 온 용의 역린
의상 수 12
속성 활발 심플 큐티 베이직 따뜻
장르 계절 / 한복

언젠가 사람들은 알게 될 것이다… 미래용 바지가 앨클 바지 중 얼마나 괜찮게 생긴 바지였는지. 

앨리스클로젯이 워낙 못생긴 바지를 많이 냈다보니 아주 마음에 든다. 어울리는 옷 찾기 좀 힘든 생김새긴 하지만 굉장히 준수하게 잘 생겼으면서 특색도 있는 바지라 좋아. 바지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멋있고. 특히 내가 부채를 참 좋아하는 지라 취향에도 맞는 편. 

속성은 앨리스클로젯에선 베이직 옷이 꽤 귀한데 기본 옷은 물론 염색 버전에도 모두 베이직 속성이 들어간다는 점이 특징이다.

댓글